웰컴투 꾸냥이월드

[홈트기록] 온라인 PT 마이다노 베이직케어 미니스커트 챌린지 리뷰 : : 4월 2주차 완료 본문

꾸냥이월드/꾸냥이세상

[홈트기록] 온라인 PT 마이다노 베이직케어 미니스커트 챌린지 리뷰 : : 4월 2주차 완료

김꾸냥 2020. 4. 21. 10:33

안녕하세요 김꾸냥입니다.

 

2020.04.13 - 04.19

마이 다노를 시작한 지 2주 차로 접어들었습니다.

확실히 1주 차보다 운동 강도도 많이 세졌고,

운동 시간도 평균 30분으로 길어졌습니다.

 

<마이 다노 베이직 케어 프로그램>

미니스커트 챌린지

2주 차 운동기록 시작할게요-!


식사일기 쓰기


 

 

2주 차부터는 식사일기 쓰기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운동량을 늘리고 생활습관을 바꾸는 게 목적이라

사실 저는 지금 식단관리는 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가 먹는 대로 일기를 기록하면

코치님께 무시무시한 피드백을 받을까 두려워
1주 차에 식사일기 쓰기 미션을
하지 않았던 것도 있습니다.

 

하지만 식사일기를 쓰지 않으면 

챌린지 달성도가 현저히 떨어지는 보고

일단 기록해 보자 하는 마음에
식사일기를 시작했습니다.

처음 며칠은 사진도 첨부하고 잘 쓰다가 

나중엔 타이핑만 했네요(이놈의 귀차니즘)

일기를 보면 정말 기름지고 칼로리 높은 음식도

많이 먹었더라고요ㅎㅎㅎ코치님 죄송합니다


STRETCHING


 

 

하체가 원활하게 순환되지 않으면 옆구리와

허벅지 주변에 군살이 붙게 됩니다.

스트레칭으로 하체의 신진대사를
뻥뻥 뚫어주었답니다.

 

저는 평소에 아로마 오일로
하체를 마사지하고 자는데

오일을 바른 후에
하체 근막 마사지를 따라 하니

손으로 지압하기도 편하고
제가 몰랐던 다양한 방향에서

근막을 풀어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요가 소년님과 함께하는 요가 시간까지!

요가 소년님의 차분하고 굵직한 목소리에 빠져

1시간 분량의 요가를
매일 아침 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분의 목소리를 여기서 듣게 될 줄이야ㅎㅎ

요가 스트레칭까지 완료했습니다! 나마스떼! 


CIRCUIT


 

 

하체 집중인 미니스커트 챌린지라고 해서 

하체운동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상체, 하체 근력운동을 번갈아가면서 

전신의 밸런스가 잡히도록 도와줍니다.

 

준비운동을 시작으로 정리운동(쿨다운)까지

다치지 않고 운동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영상을 틀고 코치님의 구령에 맞춰
동작을 따라 하니 꼭 헬스장에서
PT를 받는 기분이었습니다.

 

저의 취약점이었던 상체운동으로

첫째 날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평소 어깨 근육이 약해 쉽게 다치는 편이라

저는 덤벨은 사용하지 않고

주먹을 쥔 채로 동작을 따라 했습니다.

 

힘들어서 동작이 흐트러질 때, 코치님께서

"어깨 내리고~ 귀와 어깨 멀어지게~"
라고 하시는데

꼭 저를 보고 계시는 것 같아서 소름ㅋㅋㅋ

 


인증


 

 

1주 차에는 나의 생활습관에 대한 계획을 세웠다면

이번 주에는 1주 차 동안 실천했던 계획들을
잘 지켰는지 점검해보고
2주 차 계획도 세워보았답니다.

 

저는 참고 또 참는 다이어트를 해왔었는데

잘못된 다이어트를 하면 포기하기가 쉽고

포기했을 때 폭식으로 이어져 다이어트를

하기 전보다 더 안 좋은 결과를
얻게 될 수 있답니다.

 

 

무작정 마른 모델핏의 몸매보다는

운동으로 잘 가꿔진 건강한 몸을 가진

'이하늬'님이 저의 워너비+_+


미션


 

 

 

#순환 미인 시리즈

아침 스트레칭 - 고양이 자세

림프 마사지

목 스트레칭으로 피로 풀기

 

#자주 걷기 시리즈

식사 후 산책시간 가지기

한 정거장 일찍 내리기

점심 먹고 20분 걷기

 

 

 

#물 마시기 시리즈

물통 챙겨 물 마시기

하비 타파하는 물 마시기 습관

하루에 물 7잔 이상 마시기

 

 

 


마이 다노 2주 차 후기를 기록해 보았습니다.

운동하면서 땀이 주룩주룩 흘러도,

목이 늘어난 후줄근한 옷을 입고 운동을 해도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홈트의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습니다.

 

이제까지 저는 요가, 스트레칭 위주의

홈트를 해왔었는데 오랜만에 땀 흘리며

유산소, 근력운동을 해보니

저의 근력부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답니다.

마이 다노를 하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한 가지는

근력운동과 스트레칭. 이 두 가지를

한 번에 얻어갈 수 있다는 점!

 

다음 주에는 3주 차 운동기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Comments